공부를 시작했는데 결국 마음도 다잡지 못하고...

머리좀 식힐겸 늘어 놓았던 YZ-10을 다시 잡았다.





어퍼 데크가 받아 왔을 때부터 프론트 접합 부위가 파손이 되어 있던 상태...

이부분을 에폭시로....새로 형상을 만들어 주었다.



완전히 굳기전 어느 정도 모양을 다듬어 주어야 한다..


안그러면....나중에 다 줄로 갈아 내야 한다...



아직 12시간 밖에 안지나서...완전 경화가 아니라 나사 구멍은 뚫지 않고 저렇게 방치 했다..

다음주 쯤 시간이 나면....

홀 작업 하고 마무리 지어야 할듯...

예전 같으면 버리고 새로 구했을 터인데..

이제는 돈도 없고...구하기도 어렵다...




프론트 서스의 형태.


시허브가 알루 옵션이 끼워져 있는데....

피닉스제 같다..

기억이 정확하다면.....말이다...

허브 케리어와의 접합에 턱베어링 2개씩 들어가서 조향이 부드럽긴 하다...

여유가 생기면 요코모 블루로 작업을 해줘야 할 듯....

암도...최초형이 아닌 경량형....암이다..

요즘 발매되는 버기의 암과 비교하면...

연질에다....그 덩치가...장난이 아니다...






리어 허브 케리어 역시 알루 옵션이 들어가 있다.

기본적으로 서스 쪽은 알루 옵션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충격을 받으면 깨져나가야 다른 부분이 안깨지기 때문인데....

이넘들은 이제 부품구하기가 어려우니....

역시 암은 옵션으로 차후 발매 되었던 경량암이 부착 되어 있다.




전주인이 깍아 놓은 리어 암의 쇽 부착 부위이다.

이부분은 안깍을 경우 과다하게 조일 경우....

조인트 볼이 암을 파고 들어 결속 나사를 제거 한 후에도 쇽이 잘 안빠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



이제 어느 정도 차다운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하지만 리빌딩 종료를 위해서는 언더 카바를 보수 해줘야 하고..

프론트 범퍼도 카이덱스로 제작을 해줘야 할 듯 하고...

쇽도 4개 다 리빌딩 해줘야 한다..

그작업은 지난번 구한 비엑스...쇽 리빌딩 작업을 하게 될때나 계속 하게 될듯...

일단은 이 상태로 벽에 걸어 두려 마음 먹었다...



얼짱 각도에서 한장... 이상태에서...바디만 새것으로 하고...알루 부품들을 요코모 블루로 아노다이징만 하게 된다면

정말 깔끔한 YZ-10으로 돌아올듯....

'Radio Control > Team Yoko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 Yokomo Buggy  (0) 2011.08.16
YOKOMO YZ-10 Rebuilt Part 03  (0) 2011.08.11
YOKOMO YZ-10 Rebuilt Part 02  (0) 2011.08.10
YOKOMO YZ-10 Rebuilt Part 01  (0) 2011.08.07
YOKOMO MR4-BC special. And Yokomo Tower!!!  (0) 2011.05.14
YOKOMO MR4-BC Rebuilt  (4) 2011.04.28
Posted by free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