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야의 그래스호퍼....카이 버전을...카피 할 생각이었는데...

이건 ....프리(제 온라인 닉입니다) 버전이 될듯...

근데....왜 갑자기 아카데미 GV2가 올라 왔을까요?

그렇습니다...저넘의 서스와 기어박스를 그래스호퍼에 이식할 예정입니다.

B급이라고...싸게 업어왔는데...

이건 B급이 아니라 폐급입니다.

다행이 턴버클을 제외하고 제가 사용할 부분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은....스퍼기어 누락과 슬리퍼 패드 1개 누락 정도네요...




타이어 2쌍도 왔습니다.

온로드에서 발군의 그립감을 보여 준다는 더트 황 타이어와 아카 타이어 1대분입니다. 

쥔장은 차량의 상태를 더트 황 타이어라 생각했겠지만...제가 보기에는....오른쪽의...아카 타이어 수준의 차량입니다...

주행용으로 만약 이넘을 다른 회원이 구입했다면....

불량 회원으로 신고 했을 겁니다...-_-
 




제가 이 차량을 사게 만든 가장 큰 이유인 프론트 서스를 분해 청소 후 모습입니다.

저넘을 그대로 올릴 생각 입니다...ㅎㅎ..



프론트 어퍼 브레이스....인두로 지지고..복고 장난 아니죠?



샤시의 모습.....이게 B급이라니....-_-....



턴버클의 모습....이게....B급이라니..(2)

한마디로....부품차입니다.



제가 구매한 주목적인 서스를 딱 띠어 놓고 보면...별 문제 없습니다.

그나마 불행중 다행이지요...




그러다 하나를 더 이식하기로 합니다....

기어 박스....입니다...

슬리퍼 크러치와...볼디프가 이로서 그냥 해결이 됩니다.

Kai 버전처럼 기어 박스는 그래스호퍼 오리지날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그 내부의 모습은

고요한 호수위의 백조라고나 할까요?

겉모습은 간단해 보여도 속을 해결하기는 거의 경악 수준입니다.....ㅠㅠ




그래서 이렇게 기어박스 플레이트를 그렸습니다...ㅎㅎ....윗쪽은...현재 그래스호퍼 샤시가 저한테 없는 관계로....

주말쯤 실측해서 나머지 부분 그려넣어야 겠지요....

재질은 3미리 FRP로 만들 예정 입니다..ㅎㅎ



자 도면 위에 서스를 올려 놓은 상태 입니다... 기어박스를 리버스 할 예정으로 암도 뒤집어 줬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플레이트와의 간섭이 발생해서....리어의 프론트 서스 브레이스를 2미리 전진 배치하였습니다.

그 사이에 2미리 스페이서를 넣어 주면...간섭 없이 작동할 듯 합니다.




요기에 리버스 된 기어박스 까지 올려 놓고..본 모습입니다.

여기에 리어 쇽타워 어댑터 (어퍼암 부착 부위 포함) + 리어 쇽타워를 제작해서 붙이고....

그래스허퍼 샤시와의 연결 부분을 제작하면 될듯 합니다.

생각해보면 카이 버전보다는 훨씬...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슬리퍼 크러치도 사용 가능하니까요.....



요렇게 유니버셜 까지 해결....




생각대로라면....

앞으로 추가로 제작해야 되는 것이...

기어박스 플레이트 - FRP 가공

기어박스 샤프트 (샤시와 고정하기 위한) 어댑터 - 알루 가공

쇽타워 어댑터 - 알루 가공

리어 쇽타워 - FRP 가공

프론트 쇽타워 어댑터 (샤시 강화 부분 포함) - 알루 가공

이정도네요...

한마디로 10-15만원 정도 추가 되어야....그래스호퍼가...완성 된다는 것...

그래스호퍼 새거 1대 + 아카 GV2 중고 1대 + 각종 가공비 20 -> 아마...제가 가지고 싶어서 난리 쳤던...

TLR (팀로시 레이싱)의 최신 버기인 22를 2대는 살수 있는 돈이 들어가네요.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하고 싶은건 해야지요....


 

Posted by free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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